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집 강아지도 호기심이 많아서 뭐든지 입에 넣고 보는데요...ㅠㅠ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기에 항상 조심하고 있답니다ㅠ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마늘

사람에게는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이지만,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용혈성 빈혈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강아지 1kg당 15~30g을 먹었을 경우 위험한 상태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수로 소량을 섭취했을 경우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잘못해서 먹었을 경우 경과를 지켜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있다면 바로 동물병원으로!!!

2. 양파/파

개인적으로 양파를 좋아해서 자주 요리하는 편인데, 요리중 흘려서 멍뭉이가 먹을까봐 항상 조심하고 있습니다ㅠ
양파는 마늘과 같이 강아지들에게 빈혈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용혈성 빈혈이란?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가 파괴되면서 발생하는 빈혈의 한 종류입니다.

체내 세포에 산소 공급을 방해해 장기 손상으로 이어질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에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조심하고 또 조심하기!!

3. 고추

한국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고추 인데요.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때문에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강아지가 매운맛을 느끼게 될경우, 캡사이신의 자극을 느끼며 설사, 구토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커피

커피도 양파, 마늘처럼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강아지의 신장 기능을 안좋게 한다고 합니다.
커피 외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 초콜렛, 녹차, 홍차 등.. 카페인은 절대 먹이시면 안됩니다!
만약 먹었을 경우, 구토 유도해서 강아지 몸에 카페인이 빠져나가도록 조치를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5. 포도/건포도

강아지가 먹으면 절대 안되는 과일 중의 하나가 포도인데요. 포도의 경우 강아지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도 있지만, 한 두알만 먹어도 급성 신부전이 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확히 어떤 성분이 강아지에게 치명적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강아지가 먹지않도록 주의 또 주의하기!


6. 유제품

강아지들은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을 분해 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때문에 유제품을 섭취 할 경우 설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치즈는 염분이 들어있기때문에 급여하시면 아니됩니다!


8. 뾰족한 뼈

강아지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뼈다귀인데요.
작고 날카로운 뼈들은 강아지가 먹다가 천공이 생길 수 있기에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9. 아보카도

사람에게는 굉장이 이로운 음식인 아보카도인데요. 아보카도의 페르신 성분이 반려견들에게는 호흡 곤란과 복통을 유발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지방 함량이 높기에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껍질과 씨가 아보카도의 큰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에 먹었을 경우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10. 자몽


자몽에는 소랄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구토, 과도하게 침 흘리기, 잘 걷지 못하거나 빛에 예민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몽같은 경우는 껍질과 씨 외에 과육에도 소랄렌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우리 멍뭉이들은 소중하니까요~😊


이상으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해로운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먹었을 경우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구토 유도, 구토 후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망설이지말고 수의사 선생님께 데려가주세요! 우리 멍뭉이들은 소중하니까요😭


저도 아직 초보 견주로서 많이 배워가고 있는 단계인데요, 우리 히히마루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못먹게 항상 주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반려견과 오래오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조심 또 조심하기🥺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렌치불독 성격? 장단점?  (0) 2021.08.18
일본 백신 접종 후기(모더나 1차 접종)  (0) 2021.08.16
블로그 시작:)  (0) 2021.06.13